BASIC4MCU | 질문게시판 | LCD 로 테트리스를 만들려고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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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잘하자 작성일2019-11-02 14:43 조회11,134회 댓글2건본문
AVR 로 할려고 하는데... 벽과 블럭까지는 만들었습니다. 근데 블럭이 나타나면 벽이 사라지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include <mega128a.h>
#include <delay.h>#define ENABLE PORTA.2
#define FUNCSET 0x28
#define DISPON 0x0C
#define ALLCLR 0x01
#define ENTMODE 0x06
#define LINE2 0xC0#define uchar unsigned char
#define Busy delay_ms(2)void Reset();
void Command(uchar ch);
void Data(uchar ch);
void LCD_String(char flash *str);
void Map_Made();
void Block_made();flash uchar map1[3][8] = {0x1F,0x10,0x10,0x10,0x10,0x10,0x10,0x10,0x1F,0x0,0x0,0x0,0x0,0x0,0x0,0x0, 0x1F, 0x01,0x01,0x01,0x01,0x01,0x01,0x01};
flash uchar map2[3][8] = {0x10,0x10,0x10,0x10,0x10,0x10,0x10,0x1F,0x0,0x0, 0x0,0x0,0x0,0x0,0x0,0x1F,0x01,0x01,0x01,0x01,0x01,0x01,0x01,0x1F};
int map_wall_i= 0;
int map_wall_j= 0;
int map_wall_count= 0;void main(void)
{
Reset();
Map_Made();
Block_made();
while (1)
{
// Please write your application code here}
}
void Map_Made(){ //테트리스 맵
map_wall_count=0;
for(map_wall_i = 0; map_wall_i < 3; map_wall_i++){
for(map_wall_j = 0; map_wall_j < 8; map_wall_j++){
Command(0x40 + map_wall_count);
Data(map1[map_wall_i][map_wall_j]);
Command(0x58 + map_wall_count);
Data(map2[map_wall_i][map_wall_j]);
map_wall_count++;
}
}
Command(0x86);
Data(0);
for(map_wall_i = 0; map_wall_i < 6; map_wall_i++){
Command(0x87 + map_wall_i);
Data(1);
}
Command(0x8D);
Data(2);Command(0xC6);
Data(3);
for(map_wall_i = 0; map_wall_i < 6; map_wall_i++){
Command(0xC7 + map_wall_i);
Data(4);
}
Command(0xCD);
Data(5);}
void Block_made(){
Command(0x7C);//해당 블럭그리기
Data(4);
}
void Command(uchar ch){//LCD 문자 명령어
Busy;PORTA = 0x0;
PORTA |= (ch & 0xF0);
delay_us(1);
ENABLE = 1;
delay_us(1);
ENABLE = 0;PORTA = 0x0;
PORTA |= (ch <<4);
delay_us(1);
ENABLE = 1;
delay_us(1);
ENABLE = 0;
}//LCD 문자 명령어void Data(uchar ch){//LCD 글자 쓰기
Busy;PORTA = 0x01;
PORTA |= (ch & 0xF0);
delay_us(1);
ENABLE = 1;
delay_us(1);
ENABLE = 0;PORTA = 0x01;
PORTA |= (ch <<4);
delay_us(1);
ENABLE = 1;
delay_us(1);
ENABLE = 0;} //LCD 글자 쓰기
void LCD_String(char flash *str){//문자열 보내기
char flash *Pstr = 0;
Pstr = str;
while(*Pstr)Data(*Pstr++);
}//문자열 보내기
void Reset(){
DDRA = 0xFF;
PORTA = 0x0;
delay_ms(15);
Command(0x20);
delay_ms(5);
Command(0x20);
delay_us(100);
Command(0x20);
Command(FUNCSET);
Command(DISPON);
Command(ALLCLR);
Command(ENTMODE);
}
제가 테티리스 맵까지 만들었는데 문제는 블럭이 내려갈때 맵으로 만들어둔 점선들이 사라지고 블럭만 보이게 되네요 ㅜㅜ
맵을 안사라지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해당 파일은 벽이 사라지고 블럭만 나온 상태고...
벽과 블락 다같이 나타나게 할려면 우찌 줘야할까요..
댓글 2
조회수 11,134master님의 댓글
master 작성일
모양을 만들 수 있는 개수는 총 8가지입니다.
벽만은 4가지를 사용해야 하고
벽과 블럭을 동시에 표시 하려면 블럭종류x벽4=?
벽을 사용하지말고 만들어보세요
초짜님의 댓글
초짜 작성일아아 즉 내려가는 거까지 다같이 만들어야하네요...그럼 여러개의 블럭 쌓을때도 사실상 또 다 만들어줘야하는거네요?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