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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4MCU | 질문게시판 | 코드비전 코드를 ATMEL STUDIO7 버전으로 코드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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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e019427 작성일2019-11-21 16:18 조회11,869회 댓글5건

본문

	

제가 어느정도 수정은 했는데 컴파일은 에러가 안뜨는데 막상 실행을 시키면 안되네요..
틀린 부분이 있으면 수정 부탁드립니다.

 

 

 

#include <avr/io.h>

#include <util/delay.h>

#include <avr/interrupt.h>

#include <stdlib.h>

#include <stdio.h>

 

 

#define RED_ON     sbi(PORTA,0)

#define RED_OFF    cbi(PORTA,0)

#define GREEN_ON   sbi(PORTA,1)

#define GREEN_OFF  cbi(PORTA,1)

#define ENABLE_ON  sbi(PORTA,2)

#define ENABLE_OFF cbi(PORTA,2)

#define LATCH_ON   sbi(PORTA,3)

#define LATCH_OFF  cbi(PORTA,3)

#define CLOCK_ON   sbi(PORTA,4)

#define CLOCK_OFF   sbi(PORTA,4)

#define A3      PORTC.7;

#define A2      PORTC.6;

#define A1      PORTC.5;

#define A0      PORTC.4;

 

 

#define FUNCSET  0x28

#define ENTMODE  0x06

#define ALLCLR   0x01

#define DISPON   0x0c

#define HOME     0x02

#define LINE2    0xC0

#define DISPOFF  0x08

 

unsigned long FONT_O1[]={0xBA4C,0xAF10,0xBA1C,0xA204,0xFB18,0x0000,0x3BFA,0x4B6F,0x3F6A,0x1B6A,0x6BFB,0x0757,0x0555,0x0755,0x0155,0x0775    };  //Let's shoot gun

unsigned long FONT_O2[]={0x0000,0x8EE8,0x8840,0x8840,0x8840,0x8840,0x8847,0x8E48,0x8844,0x8842,0x8841,0x8841,0x8842,0xEE4C,0x0000,0x0000}; ///LET's

unsigned long FONT_O3[]={0x0000,0x6A67,0x8A92,0x8A92,0x8A92,0x8A92,0x4A92,0x2E92,0x2A92,0x2A92,0x2A92,0x2A92,0x2A92,0xC962,0x0000,0x0000}; //SHOT

unsigned long FONT_O4[]={0x0000,0x722F,0x8229,0x8229,0x8229,0x8229,0x8229,0xBA29,0x9229,0x9229,0x9229,0x9229,0x71C9,0x0000,0x0000,0x0000}; //GUN

unsigned long FONT_O5[]={0x8001,0x5FFA,0x300C,0x2004,0x2C34,0x2C34,0x2004,0x2184,0x2184,0x2004,0x1008,0x2FF4,0x4A52,0x8A51,0x0A50,0x0FF0}; //해골

unsigned long FONT_O6[]={0x6257,0x8575,0x8557,0xF754,0xA554,0x6557,0x0000,0x0000,0x6577,0x9555,0x9575,0x9547,0x9546,0x9545,0x6275,0x0000};

unsigned long pt[]={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100,0x0000,0x0000,0x00000,0x00000,0x0000,0x0000,0x0000,0x0000};    //조준점

unsigned long enemy[]={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1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

unsigned long enemy1[]={0x1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0x0000};

unsigned long rdd[] ={0x0040,0x4000,0x2000,0x1000,0x0800,0x0400,0x0200,0x0100,0x0080,0x0040,0x0020,0x0010,0x0008,0x0004,0x0002,0x0100};

unsigned long rdd1[] ={0x0040,0x4000,0x2000,0x1000,0x0800,0x0400,0x0200,0x0100,0x0080,0x0040,0x0020,0x0010,0x0008,0x0004,0x0002,0x0100};

 

unsigned long font ;        //폰트 저장

unsigned char sel,sel1,N,a,b,c,d,kill,ol_kill,ol_life,cnt;

unsigned char life = 5;

unsigned char addr1 = 0;

unsigned char pos_y=7, pos_x=7;

unsigned char pos1_y=7,pos1_x=7;

unsigned char pos2_y,pos2_x;

unsigned int p,rd,rd1,pp;

 

unsigned char ene1,ene2;

 

unsigned int ad_val1,ad_val2;   // AD 변환값.

 

 

void control(void);

 

void enemy_screen(void);

void enemy_screen2(void);

 

 

 

 

 

void LCD_init(void);

void LCD_String(char *) ;

void Busy(void);

void Command(unsigned char);

void Data(unsigned char);

 

void LCD_screen1(void);

 

 

 

void main(void){

 

DDRA = 0xFF;  //A포트 출력    // dot matrix 제어

DDRC = 0xFF;  //C포트 출력    // dot matrix 주소

DDRF = 0x00;  //F포트 입력 ADC

DDRB = 0xFF;  //B포트 출력 / LCD

PORTB &=0xFB;

PORTA = 0x00; //폰트 출력 및 인에이블 off

EIMSK = 0b01110000;  // 인트럽트 ,6 ,5,4, 인에이블  6--시작 스위치 5 -숨기 스위치 4 - 발사 스위치

EICRB = 0b00101010; //  인트럽트 4 5 6 하강에지에서 동작

// 타이머 선언 타이머0 도트 출력 , 타이머1 적 출현 , 타이머 3 적이 공격.

TIMSK = 0b00000101;

ETIMSK = 0b00000000;

TCCR0 = 0b00000111;

TCNT0 = 0xFF;

TCCR1A = 0b00000000;

TCCR1B = 0b00000101;

TCCR1C = 0x00;

TCNT1 = 0xD000;

TCCR3A = 0b00000000;

TCCR3B = 0b00000101;

TCCR3C = 0x00;

TCNT3H = 0xD0;

TCNT3L = 0x00;

ADMUX = 0b11000000;    //단극성 입력

LCD_init();

SREG = 0x80;

LCD_screen1();

while(1){

 

if(sel==0)   {

life=5;

kill=0;

}

ADMUX  = 0b11000000;

ADCSRA = 0b11100111;

_delay_us(250);

ad_val1 = ADCW;

ADMUX = 0b1100000001;

_delay_us(250);

ad_val2 = ADCW;

if(ol_kill != kill) LCD_screen1();

if(ol_life !=life) LCD_screen1();

ol_kill=kill;

ol_life=life;

control();

enemy_screen();

enemy_screen2();

if(life==255||life==254){

_delay_us(10);

LCD_screen1();

sel=0;

sel1=3;

}

if(kill<10)rd=rand()%16;     // random 함수

if(kill>=10)

{ rd =rand()%16;

rd1=(rand()+108)%16;

}

}

}

 

 

 

 

 

 

 

 

 

 

ISR(INT6_vect); void start_sw6(void){

sel = (sel+1)%2;

if(sel==0)

{

 

}

}

 

 

 

// 상,하,좌,우 컨트롤 (가속도 센서)

void control (void){

if(sel==1)

{

ad_val2 = ad_val2&0b1111111111;

if((ad_val2&0b1111111111) <610 ) //610 0b1001100010

{

a++;

if(a==100){

a=0;

pt[pos_y]= pt[pos_y]>>1;

if(pos_x==15){

pt[pos_y]=0x0001;

}

else pos_x++;

_delay_ms(2);

if((pt[pos_y]&0xFFFF)==0x0000) pt[pos_y]=0x8000;

}

}

else if((ad_val2&0b1111111111)>780)   //0b1010111100

{

b++;

if(b==100){

b=0;

pt[pos_y]=pt[pos_y]<<1;

if(pos_x==0)pt[pos_y]=0x8000;

else pos_x--;

_delay_ms(2);

if((pt[pos_y]&0xFFFF)== 0x0000) pt[pos_y]=0x0001;

}

}

if(ad_val1 < 635) {

c++;

if(c==100){

c=0;

if(pos_y==15){

pos_y=15;

pt[15]=pt[15];

}

else{

pt[pos_y+1]=pt[pos_y];

pt[pos_y]=0;

pos_y++;

}

}

}

if(ad_val1 > 730) {

d++;

if(d==100){

d=0;

if(pos_y==0){

pos_y=0;

pt[0]=pt[0];

}

else{

pt[pos_y-1]=pt[pos_y];

pt[pos_y]=0;

pos_y--;

}

}

 

}

}

else if(sel==0) pt[pos_y]=0x0100;

}

 

ISR(TIMER0_OVF_vect); void timer1(void){

unsigned char k;

unsigned int tt,ee,j,cc;

TCNT0=0xEB;

if(sel==1){

 

addr1= (addr1+1)%16;

 

 

if(sel1==0){

font = pt[addr1]|enemy[addr1];

if(kill>=10)

{font = pt[addr1]|enemy[addr1]|enemy1[addr1];

if(ene1==0&&ene2==1){

font =pt[addr1]|enemy[addr1];

 

}

else if(ene1==1&&ene2==0){

font =pt[addr1]|enemy1[addr1];

 

}

 

else if(ene1==1&&ene2==1){

font = pt[addr1]|enemy[addr1]|enemy1[addr1];

ene1=0;

ene2=0;

cnt=0;

}

}

ee= enemy[addr1];

cc= enemy1[addr1];

tt= pt[addr1];

}

if((sel1==1)|(sel1==2)|sel1==3){

for(j=0;j<7000;j++){

addr1= (addr1+1)%16;

if(sel1==1){

cnt=0;

font= FONT_O3[addr1];

}

else if(sel1==2) font= FONT_O5[addr1];

for(k=0;k<16;k++){

 

 

if(font&0x8000){

if(sel1==1)GREEN_ON;

else if(sel1==2)RED_ON;

}

else {

GREEN_OFF;

RED_OFF;

}

 

 

CLOCK_ON;

_delay_us(1);

CLOCK_OFF;

_delay_us(1);

font = font<<1;

}

PORTA= (PORTA&0x0B); //0b0000 1001;

PORTC=addr1<<4;

ENABLE_ON;

LATCH_OFF;

LATCH_ON;

ENABLE_OFF;

 

rd=rand()%16;

}

sel1=0;

}

if(sel1==0){

for(k=0;k<16;k++){

 

if(font&0x8000){

 

if(tt&0x8000){

GREEN_ON;

}

else GREEN_OFF;

if(ee&0x8000){

RED_ON;

}

if(cc&0x8000){

RED_ON;

}

}

else {

GREEN_OFF;

RED_OFF;

}

 

 

CLOCK_ON;

_delay_us(1);

CLOCK_OFF;

_delay_us(1);

font = font<<1;

tt=tt<<1;

ee=ee<<1;

cc=cc<<1;

}

PORTA= (PORTA&0x0B); //0b0000 1001;

PORTC=addr1<<4;

ENABLE_ON;

LATCH_OFF;

LATCH_ON;

ENABLE_OFF;

 

}

}

else{

for(j=0;j<10000;j++){

addr1= (addr1+1)%16;

if(N==0)

font=FONT_O1[addr1];

else if(N==1)

font = FONT_O2[addr1];

else if(N==2)

font = FONT_O3[addr1];

else font= FONT_O4[addr1];

if(sel1==3){

font = FONT_O6[addr1];

N=((N+1)%2)+1;

}

for(k=0;k<16;k++){ //총 16개 LED 쉬프트(각행마다)

 

 

if(font&0x8000)

{

RED_ON;

if(N==2){

GREEN_ON;

RED_OFF;

}

if(N==0){

if(5<addr1 && addr1<11){

RED_OFF;

GREEN_ON;

 

}

}

 

}

 

else {

RED_OFF;

GREEN_OFF;

}

 

CLOCK_ON;

CLOCK_OFF;

font=font<<1; // 다음값을 위해 왼쪽으로 쉬프트.

}

 

 

 

PORTA= (PORTA&0x0B); //0b0000 1001;

PORTC=addr1<<4;

ENABLE_ON;

LATCH_OFF;

LATCH_ON;

ENABLE_OFF;

}

if(sel==0)N=(N+1)%4;

}

}

 

// 랜덤 적 출현

void enemy_screen(void){

if(sel==1){

p=rdd[pos1_x]  ;

if(p&0x4000){

p=p&0x4000;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E000;

enemy[pos1_y+2]= 0x4000;

enemy[pos1_y+3]= 0xA000;

}

 

else if(p&0x2000){

p=p&0x2000;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7000;

enemy[pos1_y+2]= 0x2000;

enemy[pos1_y+3]= 0x5000;

}

else if(p&0x1000){

p=p&0x1000;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3800;

enemy[pos1_y+2]= 0x1000;

enemy[pos1_y+3]= 0x2800;

}

else if(p&0x0800){

p=p&0x0800;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1C00;

enemy[pos1_y+2]= 0x0800;

enemy[pos1_y+3]= 0x1400;

}

else if(p&0x0400)

{

p=p&0x0400;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0E00;

enemy[pos1_y+2]= 0x0400;

enemy[pos1_y+3]= 0x0A00;

}

else if(p&0x0200){

p=p&0x0200;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0700;

enemy[pos1_y+2]= 0x0200;

enemy[pos1_y+3]= 0x0500;

}

else if(p&0x0100){

p=p&0x0100;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0380;

enemy[pos1_y+2]= 0x0100;

enemy[pos1_y+3]= 0x0280;

}

else if(p&0x0080){

p=p&0x0080;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01C0;

enemy[pos1_y+2]= 0x0080;

enemy[pos1_y+3]= 0x0140;

}

else if(p&0x0040){

p=p&0x0040;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00E0;

enemy[pos1_y+2]= 0x0040;

enemy[pos1_y+3]= 0x00A0;

}

else if(p&0x0020){

p=p&0x0020;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0070;

enemy[pos1_y+2]= 0x0020;

enemy[pos1_y+3]= 0x0050;

}

else if(p&0x0010){

p=p&0x0010;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0038;

enemy[pos1_y+2]= 0x0010;

enemy[pos1_y+3]= 0x0028;

}

else if(p&0x0008){

p=p&0x0008;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001C;

enemy[pos1_y+2]= 0x0008;

enemy[pos1_y+3]= 0x0014;

}

else if(p&0x0004){

p=p&0x0004;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000E;

enemy[pos1_y+2]= 0x0004;

enemy[pos1_y+3]= 0x000A;

}

 

else if(p&0x0002){

p=p&0x0002;

enemy[pos1_y]= p;

enemy[pos1_y+1]= 0x0007;

enemy[pos1_y+2]= 0x0002;

enemy[pos1_y+3]= 0x0005;

}

 

}

 

}

 

 

// 랜덤 적 출현

void enemy_screen2(void){

if(sel==1){

pp=rdd1[pos2_x]  ;

if(pp&0x4000){

pp=pp&0x4000;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E000;

enemy1[pos2_y+2]= 0x4000;

enemy1[pos2_y+3]= 0xA000;

}

 

else if(pp&0x2000){

pp=pp&0x2000;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7000;

enemy1[pos2_y+2]= 0x2000;

enemy1[pos2_y+3]= 0x5000;

}

else if(pp&0x1000){

pp=pp&0x1000;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3800;

enemy1[pos2_y+2]= 0x1000;

enemy1[pos2_y+3]= 0x2800;

}

else if(pp&0x0800){

pp=pp&0x0800;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1C00;

enemy1[pos2_y+2]= 0x0800;

enemy1[pos2_y+3]= 0x1400;

}

else if(pp&0x0400)

{

pp=pp&0x0400;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0E00;

enemy1[pos2_y+2]= 0x0400;

enemy1[pos2_y+3]= 0x0A00;

}

else if(pp&0x0200){

pp=pp&0x0200;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0700;

enemy1[pos2_y+2]= 0x0200;

enemy1[pos2_y+3]= 0x0500;

}

else if(pp&0x0100){

pp=pp&0x0100;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0380;

enemy1[pos2_y+2]= 0x0100;

enemy1[pos2_y+3]= 0x0280;

}

else if(pp&0x0080){

pp=pp&0x0080;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01C0;

enemy1[pos2_y+2]= 0x0080;

enemy1[pos2_y+3]= 0x0140;

}

else if(pp&0x0040){

pp=pp&0x0040;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00E0;

enemy1[pos2_y+2]= 0x0040;

enemy1[pos2_y+3]= 0x00A0;

}

else if(pp&0x0020){

pp=pp&0x0020;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0070;

enemy1[pos2_y+2]= 0x0020;

enemy1[pos2_y+3]= 0x0050;

}

else if(pp&0x0010){

pp=pp&0x0010;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0038;

enemy1[pos2_y+2]= 0x0010;

enemy1[pos2_y+3]= 0x0028;

}

else if(pp&0x0008){

pp=pp&0x0008;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001C;

enemy1[pos2_y+2]= 0x0008;

enemy1[pos2_y+3]= 0x0014;

}

else if(pp&0x0004){

pp=pp&0x0004;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000E;

enemy1[pos2_y+2]= 0x0004;

enemy1[pos2_y+3]= 0x000A;

}

 

else if(pp&0x0002){

pp=pp&0x0002;

enemy1[pos2_y]= pp;

enemy1[pos2_y+1]= 0x0007;

enemy1[pos2_y+2]= 0x0002;

enemy1[pos2_y+3]= 0x0005;

}

 

}

 

}

 

 

ISR(INT4_vect); void shoot(void){

if(sel==1)

{

if(pos_y==pos1_y){

enemy[pos1_y] = (enemy[pos1_y]&0xFFFF);

if(pt[pos_y]==enemy[pos1_y]){

pos1_x=rd;

 

sel1=1;

if(pos1_y==13){

pos1_y=0;

enemy[0]=enemy[13];

enemy[13]=0;

enemy[14]=0;

enemy[15]=0;

}

else{

enemy[pos1_y+1]=enemy[pos1_y];

enemy[pos1_y]=0;

pos1_y++;

}

_delay_ms(1);

kill++;

LCD_screen1();

TCNT1 = 0xD000;

if(kill<10)cnt=0;

ene1=1;

}

}

 

else if(pos_y==pos1_y+1){

enemy[pos1_y+1] = (enemy[pos1_y+1]&0xFFFF);

if((pt[pos_y]|enemy[pos1_y+1])==enemy[pos1_y+1]){

pos1_x=rd;

sel1=1;

 

if(pos1_y==13){

pos1_y=0;

enemy[0]=enemy[13];

enemy[13]=0;

enemy[14]=0;

enemy[15]=0;

}

else{

enemy[pos1_y+1]=enemy[pos1_y];

enemy[pos1_y]=0;

pos1_y++;

}

 

_delay_ms(1);

kill++;

LCD_screen1();

TCNT1 = 0xD000;

if(kill<10)cnt=0;

ene1=1;

}

}

else if(pos_y==pos1_y+2){

enemy[pos1_y+2] = (enemy[pos1_y+2]&0xFFFF);

if((pt[pos_y]|enemy[pos1_y+2])==enemy[pos1_y+2]){

pos1_x=rd;

sel1=1;

 

if(pos1_y==13){

pos1_y=0;

enemy[0]=enemy[13];

enemy[13]=0;

enemy[14]=0;

enemy[15]=0;

}

else{

enemy[pos1_y+1]=enemy[pos1_y];

enemy[pos1_y]=0;

pos1_y++;

}

_delay_ms(1);

kill++;

LCD_screen1();

TCNT1 = 0xD000;

if(kill<10)cnt=0;

ene1=1;

}

}

else if(pos_y==pos1_y+3){

 

enemy[pos1_y+3] = (enemy[pos1_y+3]&0xFFFF);

if((pt[pos_y]|enemy[pos1_y+3])==enemy[pos1_y+3]){

pos1_x=rd;

sel1=1;

 

if(pos1_y==13){

pos1_y=0;

enemy[0]=enemy[13];

enemy[13]=0;

enemy[14]=0;

enemy[15]=0;

}

else{

enemy[pos1_y+1]=enemy[pos1_y];

enemy[pos1_y]=0;

pos1_y++;

}

_delay_ms(1);

kill++;

LCD_screen1();

TCNT1 = 0xD000;

if(kill<10)cnt=0;

ene1=1;

}

}

}

if(pos_y==pos2_y){

if(pt[pos_y]==enemy1[pos2_y]){

pos2_x = rd1;

 

sel1=1;

if(pos2_y==13){

pos2_y=0;

enemy1[0]=enemy1[13];

enemy1[13]=0;

enemy1[14]=0;

enemy1[15]=0;

}

else{

enemy1[pos2_y+1]=enemy1[pos2_y];

enemy1[pos2_y]=0;

pos2_y++;

}

_delay_ms(1);

kill++;

LCD_screen1();

ene2=1;

}

}

 

else if(pos_y==pos2_y+1){

if ((pt[pos_y]|enemy1[pos2_y+1])==enemy1[pos2_y+1]){

pos2_x=rd1;

 

sel1=1;

if(pos2_y==13){

pos2_y=0;

enemy1[0]=enemy1[13];

enemy1[13]=0;

enemy1[14]=0;

enemy1[15]=0;

}

else{

enemy1[pos2_y+1]=enemy1[pos2_y];

enemy1[pos2_y]=0;

pos2_y++;

}

_delay_ms(1);

kill++;

LCD_screen1();

ene2=1;

}

}

else if(pos_y==pos2_y+2){

if((pt[pos_y]|enemy1[pos2_y+2])==enemy1[pos2_y+2]){

pos2_x=rd1;

 

sel1=1;

if(pos2_y==13){

pos2_y=0;

enemy1[0]=enemy1[13];

enemy1[13]=0;

enemy1[14]=0;

enemy1[15]=0;

}

else{

enemy1[pos2_y+1]=enemy1[pos2_y];

enemy1[pos2_y]=0;

pos2_y++;

}

_delay_ms(1);

kill++;

LCD_screen1();

ene2=1;

}

}

else if(pos_y==pos2_y+3){

 

if((pt[pos_y]|enemy1[pos2_y+3])==enemy1[pos2_y+3]){

pos2_x=rd1;

 

sel1=1;

if(pos2_y==13){

pos2_y=0;

enemy1[0]=enemy1[13];

enemy1[13]=0;

enemy1[14]=0;

enemy1[15]=0;

}

else{

enemy1[pos2_y+1]=enemy1[pos2_y];

enemy1[pos2_y]=0;

pos2_y++;

}

_delay_ms(1);

kill++;

LCD_screen1();

ene2=1;

}

}

}

 

 

 

 

 

 

ISR(TIMER1_OVF_vect); void hurt(void){

if(sel==1){

if(kill<10){     //적이 나를 공격할떄까지 약 7.5초

cnt++;

if(cnt==7){

cnt=0;

sel1=2;

 

life--;

LCD_screen1();

pos1_x=rd;

pos2_x=rd1;

}

TCNT1 = 0xD000;

}

else if((kill>=10)&&(kill<15)){   // 적이 나를 공격할떄까지 약 5.5초

 

cnt++;

if(cnt==5){

cnt=0;

sel1=2;

life--;

LCD_screen1();

pos1_x=rd;

pos2_x=rd1;

}

TCNT1 = 0xD000;

}

else if((kill>=15)&&(kill<20)){   //적이 나를 공격 할떄까지 약 33.5초

cnt++;

if(cnt==3){

cnt=0;

sel1=2;

life--;

LCD_screen1();

pos1_x=rd;

pos2_x=rd1;

}

TCNT1 = 0xD000;

}

else if((kill>=20)&&(kill<25)){   //적이 나를 공격 할떄까지 약 33.5초

cnt++;

if(cnt==3){

cnt=0;

sel1=2;

life--;

LCD_screen1();

pos1_x=rd;

pos2_x=rd1;

}

TCNT1 = 0xD000;

}

else if((kill>=25)&&(kill<30)){   //적이 나를 공격 할떄까지 약 33.5초

cnt++;

if(cnt==3){

cnt=0;

sel1=2;

life--;

LCD_screen1();

pos1_x=rd;

pos2_x=rd1;

}

TCNT1 = 0xD000;

}

else if((kill>=35)&&(kill<40)){   //적이 나를 공격 할떄까지 약 33.5초

cnt++;

if(cnt==2){

cnt=0;

sel1=2;

life--;

LCD_screen1();

pos1_x=rd;

pos2_x=rd1;

}

TCNT1 = 0xD000;

}

else if((kill>=40)&&(kill<45)){   //적이 나를 공격 할떄까지 약 33.5초

cnt++;

if(cnt==2){

cnt=0;

sel1=2;

life--;

LCD_screen1();

pos1_x=rd;

pos2_x=rd1;

}

TCNT1 = 0xD000;

}

else if((kill>=45)&&(kill<50)){   //적이 나를 공격 할떄까지 약 33.5초

cnt++;

if(cnt==1){

cnt=0;

sel1=2;

life--;

LCD_screen1();

pos1_x=rd;

pos2_x=rd1;

}

TCNT1 = 0xD000;

}

}

}

 

 

 

 

 

 

 

void LCD_init(void)

{

DDRB = 0xFF;

PORTB &=0xFB;

_delay_ms(15);

Command(0x20);

_delay_ms(5);

Command(0x20);

_delay_us(100);

Command(0x20);

Command(FUNCSET);

Command(DISPON);

Command(ALLCLR);

Command(ENTMODE);

}

 

void LCD_String(char *str)

{

unsigned char *pStr=0;

pStr = str;

while(*pStr) Data(*pStr++);

}

 

 

void Command(unsigned char byte)

{

Busy();

PORTB = (byte&0xF0);

PORTB &=0xFE;

PORTB &=0xFD;

_delay_us(1);

PORTB |=0x04;

_delay_us(1);

PORTB &=0xFB;

PORTB = ((byte<<4)&0xF0);

PORTB &=0xFE;

PORTB &=0xFD;

_delay_us(1);

PORTB |=0x04;

_delay_us(1);

PORTB &=0xFB;

}

 

void Data(unsigned char byte)

{

Busy();

PORTB = (byte&0xF0);

PORTB |=0x01;

PORTB &=0xFD;

_delay_us(1);

PORTB |=0x04;

_delay_us(1);

PORTB &=0xFB;

PORTB = ((byte<<4)&0xF0);

PORTB  |=0x01;

PORTB &=0xFD;

_delay_us(1);

PORTB |=0x04;

_delay_us(1);

PORTB &=0xFB;

}

void Busy(void)

{

_delay_ms(2);

}

 

 

 

 

void LCD_screen1(void){

char temp1[16],temp2[16];

Command(HOME);

sprintf(temp1,"KILL : %03u",kill);

sprintf(temp2,"LIFE : %03u",life);

LCD_String(temp1);

Command(LINE2);

LCD_String(temp2);

Command(LINE2);

if(life==255)

{

Command(HOME);

LCD_String("game over!!");

Command(LINE2);

LCD_String("                    ");

Command(LINE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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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조회수 11,869

master님의 댓글

master 작성일

뭐가 되고 뭐가 안되는지 체크하고
안되는 것은 해당 코드만 따로 동작시켜서 원인을 찾으세요

lee019427님의 댓글

lee019427 작성일

컴파일 해서 에러가 나오면 그 부분을 고치는데... 에러는 하나도 안나오는데 도트 화면에 그림이 안나와요..ㅜㅜ

master님의 댓글

master 댓글의 댓글 작성일

본인이 작성한 코드라면 디버깅을 하시면 되고
남이 작성한 코드라면 애를 먹겠습니다.

lee019427님의 댓글

lee019427 작성일

마스터님이 코드 대강 볼때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나요?

master님의 댓글

master 댓글의 댓글 작성일

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민 증상을 알 수 있고
디버깅도 보드를 가진 사람만 할 수 있습니다.
코드 분석은 코드를 보는 사람 수준에 따라서 이해도가 다르므로 남이 판단해주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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