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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4MCU | 질문게시판 | 답변 : codevision atmega128 endif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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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aster 작성일2022-12-01 19:41 조회371회 댓글0건

본문

	

#include <mega128.h>

#include <stdio.h>

#include <delay.h>

#include <stdlib.h>

#include <alcd.h>

// 

typedef unsigned char byte;

//

byte key;              //스위치

byte shif1=15,shif2=0; //화살표이동 좌우 //똥1 //세로            

byte shif3=15,shif4=0;                  //똥2

byte shif5=15,shif6=0;                  //똥3

byte led=0x07;      //led 에너지 게이지

byte life=3;        //생명   

byte add=0,add1=0;  //똥2 추가 //똥3 추가

byte ture=0;        //초기시작

byte time[16];      //타이머 기능

byte se=0,mi=0;     //초  //분

byte del=500;       //속도 증가 감소.

//

byte font0[8]={0x11,0x11,0x0a,0x11,0x04,0x0e,0x1f,0x1f}; //똥 1

byte font1[8]={0x11,0x11,0x0a,0x11,0x04,0x0e,0x1f,0x1f}; //똥 2

byte font2[8]={0x11,0x11,0x0a,0x11,0x04,0x0e,0x1f,0x1f}; //똥 3

byte font3[8]={0x06,0x06,0x04,0x0F,0x14,0x04,0x0a,0x12}; //사람

//

void define_char(byte *pc,byte char_code){

  byte i,a;

  a=(char_code<<3)|0x40;

  for(i=0;i<8;i++)lcd_write_byte(a++,*pc++);

}

//

interrupt [EXT_INT0] void ext_int0_isr(void){ key=1; }

interrupt [EXT_INT1] void ext_int1_isr(void){ key=2; }

interrupt [EXT_INT2] void ext_int2_isr(void){ key=3; }

//

void main(void){

  PORTA=led; DDRA=0x07;

  lcd_init(16);

  lcd_gotoxy(0,0); lcd_putchar(3); //캐릭터 초기화

  lcd_clear();

  define_char(font0,0);     //똥

  define_char(font1,1);     //똥2  

  define_char(font2,2);     //똥3

  define_char(font3,3);     // 사람

  shif6=rand()%((1-0)+1)+0;

  shif4=rand()%((1-0)+1)+0; 

  shif2=rand()%((1-0)+1)+0;  

  EICRA=0xAA; EIFR=0x07; EIMSK=0x07; // Falling Edge

  #asm("sei")

            //shif1=15 좌우

  while(1){

    lcd_gotoxy(2,0); lcd_putsf("start game?");

    lcd_gotoxy(0,1); lcd_putsf("push the botton");  //맨 처음 초기상태

    if(key==1){ //key 1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

      ture=1;

      while(1){    //shif2 라인.

        if(++se>=60){ se=0; mi++; } 

        PORTA=led;  

        if(shif1==0){ shif2=rand()%((1-0)+1)+0; shif1=15; } //똥1  이동이 왼쪽으로 끝까지 갔을 때 초기화  

        if(shif3==0){ shif4=rand()%((1-0)+1)+0; shif3=15; } //똥2  이동이 왼쪽으로 끝까지

        if(shif5==0){ shif6=rand()%((1-0)+1)+0; shif5=15; } //똥3  이동이 왼쪽으로 끝까지

        if(key==2){ //스위치 두번쨰를 눌럿을때.

          lcd_gotoxy(0,0); lcd_putchar(3); //1번 라인 이동

          if(shif1==1&&shif2==0){ led=led>>1; PORTA=led; life--; } //캐릭터와 똥1이 충돌 일으킬 경우 shif1 1,shif2=0 일떄 충돌. //led 감소 //생명 감소

          if(shif3==1&&shif4==0){ led=led>>1; PORTA=led; life--; } //똥2  와 캐릭터 충돌 //shif1 좌우  //led 감소 //shif2 위아래.

          if(shif5==1&&shif6==0){ led=led>>1; PORTA=led; life--; } //똥 3 과 캐릭터 충돌

        }

        if(key==3){    //스위치 3번째것을 눌렀을 때.

          lcd_gotoxy(0,1); lcd_putchar(3); //사람

          if(shif1==1&&shif2==1){ led=led>>1; PORTA=led; life--; } //shif1 1,shif2=1 //똥1과 캐릭터가 충돌했을경우.

          if(shif3==1&&shif4==1){ led=led>>1; PORTA=led; life--; } //똥2과 캐릭터가 충돌했을경우.

          if(shif5==1&&shif6==1){ led=led>>1; PORTA=led; life--; } //똥3과 캐릭터가 충돌했을경우.

        }     

        if(life==0){ //생명이 0일때.

          lcd_gotoxy(0,0); lcd_putsf(" Game Over !!");  //게임 끝 표시

          lcd_gotoxy(0,1); lcd_putsf(" One more time? ");

          led=0x07;                    //led 초기화

          delay_ms(3000);

          lcd_clear();

          life=3;                     //생명 초기화   

          lcd_gotoxy(3,0); lcd_putsf("play time");     

          sprintf(time," %i : %i ",mi,se); //타이머로 플레이 시간을 나타냄 

          lcd_gotoxy(3,1); lcd_puts(time);

          delay_ms(3000);  

          mi=0;se=0;

          ture=0;     //while 문 빠저나와서 맨처음 초기상태로 돌아감

        }

        shif1--;                    //왼쪽으로 한칸씩 이동.

        lcd_gotoxy(shif1,shif2); lcd_putchar(0); //x=15,y=0; //똥1

          if(shif1==10) add=1;  //똥2를 나타내기 위한 변수

          if(add==1){  

            lcd_gotoxy(shif3,shif4); lcd_putchar(1); //x=15,y=0;  //똥2 

            shif3--; 

            if(shif3==9){ add1=1; } //똥 2번째가 왼쪽 9번째일때 추가

            if(add1==1){

              lcd_gotoxy(shif5,shif6); lcd_putchar(2);  //똥3 

              shif5--;

              if(shif3==0)add=0;    //똥2가 좌표 0일떄

              if(shif5==0)add1=0;   //똥3가 좌표 0일떄

            }          

            delay_ms(del);                 //3ms 마다 한칸씩 이동

            lcd_clear();   

            del=del-2;    //시간이 갈수록 빨라짐  

            if(del<70){ del=500; } // 70보다 작을 때 다시 500ms로 초기화

          }

        }

      }

    }

  } 

 

 

들여쓰기를 잘 해야지 쓸데없는 데 시간을 허비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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