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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4MCU | 질문게시판 | LCD 부저연결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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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ll 작성일2023-05-19 19:59 조회1,277회 댓글1건

본문

	

노래는 초기상태에서 켜져서 반복해서 재생되고 lcd는 아래 코드에 조건에 따라 출력할려고합니다. playMelody();를 void setup쪽에 두면 lcd패널 출력이 되지가 않고 while(1)에 넣으면 노래는 재생이 되나 버튼을 누를떄의 동작상태에 영향을 줍니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려면 어떻게 수정해야 하나요? 

 

#include <avr/io.h>

#include <util/delay.h>

#include <stdlib.h>

#include <time.h>

#include <LiquidCrystal.h>

#include "pitches.h"

 

// LCD 핀 설정

LiquidCrystal lcd(2, 3, 4, 5, 6, 7);

 

int num[10] = {0x3f, 0x06, 0x5B, 0x4f, 0x66, 0x6D, 0x7D, 0x07, 0x7F, 0x6F};

 

int piezo = A3;

 

int melody[] = {

  NOTE_E7, NOTE_E7, 0, NOTE_E7, 0, NOTE_C7, NOTE_E7, 0, NOTE_G7, 0, 0,  0, NOTE_G6, 0, 0, 0, 

  NOTE_C7, 0, 0, NOTE_G6, 0, 0, NOTE_E6, 0, 0, NOTE_A6, 0, NOTE_B6, 0, NOTE_AS6, NOTE_A6, 0, 

  NOTE_G6, NOTE_E7, NOTE_G7, NOTE_A7, 0, NOTE_F7, NOTE_G7, 0, NOTE_E7, 0,NOTE_C7, NOTE_D7, NOTE_B6, 0, 0,

  NOTE_C7, 0, 0, NOTE_G6, 0, 0, NOTE_E6, 0, 0, NOTE_A6, 0, NOTE_B6, 0, NOTE_AS6, NOTE_A6, 0, 

  NOTE_G6, NOTE_E7, NOTE_G7, NOTE_A7, 0, NOTE_F7

};

 

int tempo[] = {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9, 9, 9,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9, 9, 9,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

 

int melodyLength = sizeof(melody) / sizeof(melody[0]);

 

void playMelody() {

  for (int l = 0; l < melodyLength; l++) {

    int notetempo = 1000 / tempo[l];

    tone(piezo, melody[l], notetempo);

    delay(notetempo);

    noTone(piezo);

    delay(50);

  }

}

 

void setup()

{

  pinMode(piezo, OUTPUT);

  

}

 

void loop() {

  unsigned char flag = 0, mode = 0;

  int i, random_num;

  int a = 0; // a 변수 초기값 0으로 설정

  int b = 0; // b 변수 초기값 0으로 설정

  int buttonCount = 0; // 버튼 A 클릭 횟수 저장 변수

 

  DDRA = 0xFF;

  DDRC = 0x0F; // LED 출력 설정

  PORTC = 0xF0;

  srand(time(NULL));

  PORTA = num[0];

  _delay_ms(100);

 

  // LCD 초기화

  lcd.begin(16, 2);

 

  // 초기 상태 출력

  lcd.setCursor(2, 0);

  lcd.print("Statera Game");

  lcd.setCursor(0, 1);

  lcd.print("A=");

  lcd.setCursor(9, 1);

  lcd.print("B=");

 

  while (1) {

    

    if (PINC & 0x10) {

      if (flag == 0) {

        flag = 1;

        mode ^= 1;

        _delay_ms(50);

 

        buttonCount++; // 버튼 A 클릭 횟수 증가

 

        // 버튼 A를 두 번 눌렀을 때, a에 저장된 값을 누적하여 출력

        if (buttonCount % 4 == 2) {

          lcd.setCursor(2, 1); // "A=" 다음 위치로 이동

          lcd.print("     "); // 이전에 출력된 값 지우기

          lcd.setCursor(2, 1);

 

          a += random_num;

          lcd.print(a); // a 값 출력

        }

 

        // 버튼 B를 네 번 눌렀을 때, b에 저장된 값을 누적하여 출력

        if (buttonCount % 4 == 0) {

          lcd.setCursor(11, 1); // "B=" 다음 위치로 이동

          lcd.print("   "); // 이전에 출력된 값 지우기

          lcd.setCursor(11, 1);

 

          b += random_num;

          lcd.print(b); // b 값 출력

        }

      }

    } else {

      if (flag) {

        flag = 0;

        _delay_ms(50);

      }

    }

 

    if (mode == 1) {

      

      random_num = rand() % 10;

      PORTA = num[random_num];

      PORTC = 0xF0 | random_num;

 

     

    }

 

    // a 값이 50을 초과하면 LED 4개 모두 켜기

    if (a > 50) {

      PORTC = 0xFF;

 

      lcd.setCursor(4, 1);

      lcd.print("!!");

      _delay_ms(500);

      lcd.setCursor(4, 1);

      lcd.print("  "); // "!!" 출력 지우기

      _delay_ms(500);

    }

 

    // b 값이 50을 초과하면 LED 4개 모두 켜기

    if (b > 50) {

      PORTC = 0xFF;

 

      lcd.setCursor(13, 1);

      lcd.print("!!");

      _delay_ms(500);

      lcd.setCursor(13, 1);

      lcd.print("  "); // "!!" 출력 지우기

      _delay_ms(500);

    }

 

    _delay_ms(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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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조회수 1,277

master님의 댓글

master 작성일

unsigned char flag = 0, mode = 0;
  int i, random_num;
  int a = 0; // a 변수 초기값 0으로 설정
  int b = 0; // b 변수 초기값 0으로 설정
  int buttonCount = 0; // 버튼 A 클릭 횟수 저장 변수
변수는 전역변수로 선언하고
//
  DDRA = 0xFF;
  DDRC = 0x0F; // LED 출력 설정
  PORTC = 0xF0;
  srand(time(NULL));
  PORTA = num[0];
  _delay_ms(100);
  // LCD 초기화
  lcd.begin(16, 2);
  // 초기 상태 출력
  lcd.setCursor(2, 0); lcd.print("Statera Game");
  lcd.setCursor(0, 1); lcd.print("A="); lcd.setCursor(9, 1);  lcd.print("B=");
초기화 설정이나 초기 실행문들은 셋업함수에서 합니다.

loop() 함수와 while(1)무한루프는 동일한 기능이므로 while(1)은 필요없습니다.
아두이노 메인함수를 보면
int main(){
  setup();
  while(1){
    loop();
  }
}
이런식의 구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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