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4MCU | 질문게시판 | ATmega를 이용한 전함게임 관련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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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전자의고수가되고싶다 작성일2018-09-29 12:42 조회8,089회 댓글2건본문
안녕하세요
ATmega128을 배우고 있는 학생입니다.이번에 프로젝트로 전함게임(Battleship)이라는 보드게임을 구현하게 됐는데스펙을 저희가 쭉 짜보았습니다.과연 이 스펙들이 아트메가로 구현 가능한 것들인지 궁금합니다.GLCD를 이용하여 만들것입니다.
지뢰 만들어서 (변수)를 만든다. 만약지뢰를 밟으면 패널티 부과.
섬 같은 것 지어서그쪽에는 배를 짓지 못하게 하기.
처음 세팅부분 : 배를 놓는 구역 가위바위보로 한 구역을 못쓰게 만드는 것.
노래 트는 것 : 폭파음, bgm, 끝나는 소리. => 노래 나오는 것 확인했습니다.
힌트 카드. -> 지뢰처럼 숨겨놓아 찾을 시 어드밴티지 적용.
스위치로 상하좌우 움직일수 있게 커서 위치 확인 할 수 있게 만들기.
위치를 선택 시에 기본적문제를clcd에 문제 출력->맞추면 공격, 못 맞추면 5초간 그 칸 밴.
배의 가중치를 다르게하여, (선원을 태우는 형식) 배마다 점수가 다르게 만드는것. 따라서 배를 모두 폭파하거나, 일정 점수를 획득 시승리.
게임의 극적 승리를위해 트랩 사이트를 1개 구현(예를 들면 게임 시작 전 임의?칸을 지정하여 그 곳에 배를 모두 위치하게 된다면? 아니면임의칸 위에 있는 배를 침몰 시킬 경우 상대편 게임 승리 Rule) – 역전을 가능케 하여 끝까지 승부를알 수 없도록 설계
10x10의 프레임을 깨고 5x5 단판 승부 게임 Rule ( 빠른 게임 가능 )
배의 능력 설정 신규화 ( 예를 들어 큰 배는 2발 연속 발포 가능 or 작은 배는 미사일 회피 능력 상승 등)
이스터 에그 입력
댓글 2
조회수 8,089master님의 댓글
master 작성일
가능하긴 할텐데
질문하신 분이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은 스스로 판단하셔야겠습니다.
윈도우 컴파일러의 예제소스가 있는 상태라면 소스코드부터 분석하셔야겠습니다.
영락없이F님의 댓글
영락없이F 작성일DI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