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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4MCU | 질문게시판 | 아두이노 피아노 녹음 재생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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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짜무니 작성일2018-10-15 16:11 조회1,279회 댓글2건

본문

	

#include <SoftwareSerial.h> //시리얼 통신 라이브러리 호출

#include <DFPlayer_Mini_Mp3.h> //DfPlayer 라이브러리 호출

#include <EEPROM.h>

 

SoftwareSerial mySerial(2, 3);

SoftwareSerial mymp3(4, 5);

String myString=""; //받는 문자열

int val[50];

int address;

int value;

int vall=0;

int j=0;

 

 

void setup() {

  mySerial.begin(9600); //블루투스 시리얼 개방

   mymp3.begin(9600); //mp3 시리얼 개방

   mymp3.listen();

  mp3_set_serial (mymp3);

  delay(1);

  mp3_set_volume(15);

}

 

void loop() {

  mySerial.listen();

  while(mySerial.available())  //mySerial 값이 있으면

  {

    char myChar = (char)mySerial.read();  //mySerial int형식의 값을 char형식으로 변환

    myString+=myChar;   //수신되는 문자열을 myString에 모두 붙임 (1바이트씩 전송되는 것을 모두 붙임)

    delay(5);           //수신 문자열 끊김 방지

    pinMode(13, OUTPUT);

  }

  int siz;

  

 

      if(myString=="1")  //myString 값이 '1' 이라면

      {

        siz=sizeof(val);

        mp3play(1);

        if(!vall){

           val[j] = 1;

            j++;

            vall++;

            }

          else if(j<siz){

            val[j] = 1;

            j++;

          }

        }

      if(myString=="2")  //myString 값이 '2' 이라면

      {

        siz=sizeof(val);

        mp3play(2);

        if(!vall){

           val[j] = 2;

            j++;

            vall++;

        }

          else if(j<siz){

            val[j] = 2;

            j++;

          }

          }

      if(myString=="3")  //myString 값이 '3' 이라면

      {

        siz=sizeof(val);

        mp3play(3);

        if(!vall){

           val[j] = 3;

            j++;

            vall++;

        }

          else if(j<siz){

            val[j] = 3;

            j++;

          }

      }

      if(myString=="4")  //myString 값이 '4' 이라면

      {

        siz=sizeof(val);

        mp3play(4);

        if(!vall){

           val[j] = 4;

            j++;

            vall++;

        }

         else if(j<siz){

            val[j] = 4;

            j++;

        }

      }

      if(myString=="5")  //myString 값이 '5' 이라면

      {

        siz=sizeof(val);

        mp3play(5);

        if(!vall){

           val[j] = 5;

            j++;

            vall++;

        }

          else if(j<siz){

            val[j] = 5;

            j++;

 

        }

      }

      if(myString=="6")  //myString 값이 '6' 이라면

      {

        siz=sizeof(val);

        mp3play(6);

        if(!vall){

           val[j] = 6;

            j++;

            vall++;

        }

          else if(j<siz){

            val[j] = 6;

            j++;

 

        }

      }

      if(myString=="50")  //myString 값이 '6' 이라면

      {

        for(int i=0; i<j; i++){

        int a = val[i];

        mp3play (a);

        delay(1000);

        }

      }

 

      if(myString=="60")

      {

        for(int s=0; s<j; s++){

          val[s] = 0;

        }

      }

      else {

      }

    myString="";  //myString 변수값 초기화

  }

 

 

//mp3 플레이 함수

  int mp3play(int a) {

    mp3_play (a);

    digitalWrite(13, HIGH);

    delay(10);

    digitalWrite(13, LOW);

  }

 

 

현재 앱인벤터와 연동하여  임의로 만든 핸드폰 건반으로 아두이노 스피커에 소리가 나는 작업을 하고 있는데 저장기능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위 코드로 하면 리플레이는 되지만 처음에 눌렀던 음들이 녹음시에는 딜레이가 1초씩 걸립니다. 그래서 딜레이 부분을  똑같이 맞추면 음들이 또 재생이 안됩니다 ㅠㅠ 방법을 해결 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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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조회수 1,279

master님의 댓글

master 작성일

처음에 눌렀던 음들이 녹음시에는 딜레이가 1초씩 걸립니다. <-- 제생에서 1초씩 걸린다는 말이겠죠?

짜무니님의 댓글

짜무니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처음에 눌렀을 때는 설정한 딜레이 대로 바로바로 반응이 왔는데 녹음기능 추가하면서 넣은 딜레이는 1000을 줄 때만 반응을 하고 10 100이렇게 값을 넣어주면 한 음밖에 안나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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