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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mega128 구구단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채여니 작성일18-12-11 15:04 조회4,456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ATmega128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학교에서  팀프로젝트로 ATmega128을 이용해 구구단 게임을 만들려고합니다.

저희가 최종적으로만들고자하는것은 스위치로 구구단 단수를 설정하여 난수를 이용하여 구구단게임을 만드는건데요

여기서 올려주신코드를 참고해서 이정도  까지 만들었습니다.

#include <mega128.h>
#include <delay.h>
#include <stdio.h>
#include <lcd.h>

#asm
   .equ __lcd_port=0x1B ;포트A
#endasm

char KeyScan();
int cnt=0;
int Keyresult(char num){
 int num1;
 switch(num){
   case '0':
         num1 = 0;
         break;
  case '1':
         num1 = 1;
         break;
  case '2':
         num1 = 2;
         break;
  case '3':
         num1 = 3;
         break;
  case '4':      
         num1 = 4;
         break;
  case '5':
         num1 = 5;
         break;
            case '6':
         num1 = 6;
         break;
          case '7':
         num1 = 7;
         break;
          case '8':
         num1 = 8;
         break;
          case '9':
         num1 = 9;
         break;
 case 'A':
         num1 = 10;
         break;
        case 'B':
         num1 = 11;
         break;
          case 'C':
         num1 = 12;
         break;
          case 'D':
         num1 = 13;
         break;
          case 'E':
         num1 = 14;
         break;
         case 'F':
         num1 = 15;
         break;
        
        
      
 
 } 
 return num1;


}

char KeyScan(void){
  char KeyBuf=0xFF;  // 키 값이 들어갈 버퍼, 초기값 0xFF


  PORTB=0xFF;         // 포트 초기값, 입력핀 내부풀업저항 사용
  DDRB=0x0F;         // 비트0,1,2,3 출력으로 지정

  PORTB.0=0; delay_us(5); // 1번째 줄 선택
  if(!PINB.4)KeyBuf='0';
  if(!PINB.5)KeyBuf='1';
  if(!PINB.6)KeyBuf='2';
  if(!PINB.7)KeyBuf='3';
  PORTB.0=1; // 1번째 줄 해제

  PORTB.1=0; delay_us(5); // 2번째 줄 선택
  if(!PINB.4)KeyBuf='4';
  if(!PINB.5)KeyBuf='5';
  if(!PINB.6)KeyBuf='6';
  if(!PINB.7)KeyBuf='7';
  PORTB.1=1; // 2번째 줄 해제

  PORTB.2=0; delay_us(5); // 3번째 줄 선택
  if(!PINB.4)KeyBuf='8';
  if(!PINB.5)KeyBuf='9';
  if(!PINB.6)KeyBuf='A';
  if(!PINB.7)KeyBuf='B';
  PORTB.2=1; // 3번째 줄 해제

  PORTB.3=0; delay_us(5); // 4번째 줄 선택
  if(!PINB.4)KeyBuf='C';
  if(!PINB.5)KeyBuf='D';
  if(!PINB.6)KeyBuf='E';
  if(!PINB.7)KeyBuf='F';
  PORTB.3=1; // 4번째 줄 해제

  if(cnt==1){
  cnt=0;
  }
  else{
  cnt++;
       }
  return KeyBuf; // Key 없으면 0xFF 리턴
}
   

void main(void){
   char buf[20];
   char buf1[20];
   int a,b;
   char result1;
   char result2;
   TCCR1B=0x0D; OCR1A=8; TIMSK=0x10; PORTD=4;
 

 

  lcd_init(16); // lcd초기화
  lcd_gotoxy(0, 0); lcd_putsf("9X9 GAME"); // 첫째줄 표시
  while(1){
  
    lcd_gotoxy(0,1);  
    b = TCNT1L+1;
   sprintf(buf,"%d x %d =",2,b);
   lcd_puts(buf);
   result1 =  KeyScan();
   Keyresult(result1);
   delay_ms(5000);
   lcd_gotoxy(0,1);
   result1 = KeyScan();
   a=Keyresult(result1);
    if(a==(2*b)){
         
            lcd_gotoxy(0,1);
            sprintf(buf,"");
            sprintf(buf,"SUCESS");
            lcd_puts(buf);
    }        else{   
                lcd_clear;
     lcd_gotoxy(0,1);
                 sprintf(buf,"");
                 sprintf(buf,"FAIL");
                 lcd_puts(buf);
    }
  
 
   delay_ms(5000);
  
  
  }

일단 2단으로 설정해서 만들었는데

여기서 처음화면은

9X9 GAME

A->START 화면이 뜨고

A버튼을 누르면 구구단 게임이 시작하고

9X9 GAME

2X9 =

이렇게 뜨면 키매트릭스로1과 8을 입력하면

18으로 인식하여 답이 맞으면 다음 문제로 넘어가게  하고싶습니다.

타이머를 사용해 난수를 만들어주었는데

타이머값을 어떻게 한루프? 안에 하나의 변수에 저장할수있나요...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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