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4MCU | 질문게시판 | 답변 : 인터럽트질문입니다(소스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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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aster 작성일2018-12-16 18:00 조회7,617회 댓글3건본문
// MCU BASIC: https://www.basic4mcu.com// DateTime : 2018-12-16 오후 6:05:02// by Ok-Hyun Park//#include <avr/io.h>#include <avr/interrupt.h>#include <avr/delay.h>//volatile unsigned char s0[10]={0x13,0x13,0x13,0x11,0x13,0x11,0x11,0x17,0x17,0x13};volatile unsigned char s1[10]={0x13,0x13,0x13,0x11,0x13,0x11,0x11,0x17,0x17,0x13};//volatile unsigned int k=1,n=0,i=0,q=0;volatile char flag=1;int j,p;//int random1(){ j=rand()%3+1; return j; }//int delay_ran(){ p=(rand()%5+2)*250; return p; }//void sound(unsigned int receive){if(flag)OCR0=s0[receive];else OCR0=s1[receive];}//ISR(TIMER1_OVF_vect){TCNT1=0xF0BD;k=random1();if(n<=k){ DDRB=0xFF; sound(i); n++; }else{n=1; i++;if((i==3)||(i==5)){ k=random1(); q=delay_ran(); PORTB=0x00; _delay_ms(q); }if(i==10){ i=0; flag=0; q=delay_ran(); PORTB=0x00; _delay_ms(q); }}}//int main(void){TIMSK=(1<<TOIE1);TCCR0=(1<<WGM01)|(0<<WGM00)|(0<<COM01)|(1<<COM00)|(1<<CS02)|(1<<CS01)|(1<<CS00); // tcc모드 뭐 쓸지 골른다.fast PWMTCNT1=0xFFFE; TCCR1B=0x05;SREG=0x80;while(1);}
flag 변수를 추적해보세요
댓글 3
조회수 7,617ff2sadf님의 댓글
ff2sadf 작성일
sound함수안에 처음 전역변수로 flag를 1로 설정했으니깐 s0가 재생되고 timer벡터마지막에 flag값을 0으로 놨기때문에 그다음부터는 flag값이 0으로 유지되어 s1만 계속 재생되는게 맞나요?
제가 s1은 재생시간이 달라서
void game_start()
{
DDRB = 0xFF;
TCCR0 = 0b00011111;
OCR0 = 0x13;
_delay_ms(300);
OCR0 = 0x0E;
_delay_ms(200);
OCR0 = 0x0B;
_delay_ms(200);
OCR0 = 0x09;
_delay_ms(500);
OCR0 = 0x0B;
_delay_ms(300);
OCR0 = 0x09;
_delay_ms(500);
}
이런식으로 구성한다음 실행시키고 싶습니다
ff2sadf님의 댓글
ff2sadf 작성일위 gamestart를 한번만 재생시키고 그다음부터 원래짠 random함수에의한 무궁화 음계배열을 계속 재생시키고싶습니다(무궁화가 s0배열을 이용한 주파수 배열)
master님의 댓글
master
else{
n=1; i++;
if(flag){ // 처음 실행 되는 음계
if((i==3)||(i==5)){ k=random1(); q=delay_ran(); PORTB=0x00; _delay_ms(q); }
if(i==10){ i=0; flag=0; q=delay_ran(); PORTB=0x00; _delay_ms(q); }
}
else{
// 여기에 구동하고 싶은 음계용 코드를 작성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