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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인터럽트질문입니다(소스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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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aster 작성일18-12-16 18:00 조회6,843회 댓글3건

본문

 

// DateTime : 2018-12-16 오후 6:05:02
// by Ok-Hyun Park
//
#include <avr/io.h>
#include <avr/interrupt.h>
#include <avr/delay.h>
//
volatile unsigned char s0[10]={0x13,0x13,0x13,0x11,0x13,0x11,0x11,0x17,0x17,0x13};
volatile unsigned char s1[10]={0x13,0x13,0x13,0x11,0x13,0x11,0x11,0x17,0x17,0x13};
//
volatile unsigned int k=1,n=0,i=0,q=0;
volatile char flag=1;
int j,p;
//
int random1(){ j=rand()%3+1return j; }
//
int delay_ran(){ p=(rand()%5+2)*250return p; }
//
void sound(unsigned int receive){
  if(flag)OCR0=s0[receive];
  else    OCR0=s1[receive];
}
//
ISR(TIMER1_OVF_vect){
  TCNT1=0xF0BD;
  k=random1();
  if(n<=k){ DDRB=0xFFsound(i); n++; }
  else{
    n=1i++;
    if((i==3)||(i==5)){ k=random1(); q=delay_ran(); PORTB=0x00_delay_ms(q); }
    if(i==10){ i=0flag=0q=delay_ran(); PORTB=0x00_delay_ms(q); }
  }
}
//
int main(void){
  TIMSK=(1<<TOIE1);
  TCCR0=(1<<WGM01)|(0<<WGM00)|(0<<COM01)|(1<<COM00)|(1<<CS02)|(1<<CS01)|(1<<CS00); // tcc모드 뭐 쓸지 골른다.fast PWM
  TCNT1=0xFFFETCCR1B=0x05;
  SREG=0x80;
  while(1);
}

 

flag 변수를 추적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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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3

조회수 : 6,843

ff2sadf님의 댓글

ff2sadf 작성일

sound함수안에 처음 전역변수로 flag를 1로 설정했으니깐 s0가 재생되고 timer벡터마지막에 flag값을 0으로 놨기때문에 그다음부터는 flag값이 0으로 유지되어 s1만 계속 재생되는게 맞나요?
제가 s1은 재생시간이 달라서
void game_start()
{
DDRB = 0xFF;
TCCR0 = 0b00011111;

OCR0 = 0x13;
_delay_ms(300);
OCR0 = 0x0E;
_delay_ms(200);
OCR0 = 0x0B;
_delay_ms(200);
OCR0 = 0x09;
_delay_ms(500);
OCR0 = 0x0B;
_delay_ms(300);
OCR0 = 0x09;
_delay_ms(500);
}
이런식으로 구성한다음 실행시키고 싶습니다

ff2sadf님의 댓글

ff2sadf 작성일

위 gamestart를 한번만 재생시키고 그다음부터 원래짠 random함수에의한 무궁화 음계배열을 계속 재생시키고싶습니다(무궁화가 s0배열을 이용한 주파수 배열)

master님의 댓글

master 댓글의 댓글작성일

  else{
    n=1; i++;
    if(flag){ // 처음 실행 되는 음계
      if((i==3)||(i==5)){ k=random1(); q=delay_ran(); PORTB=0x00; _delay_ms(q); }
      if(i==10){ i=0; flag=0; q=delay_ran(); PORTB=0x00; _delay_ms(q); }
    }
    else{
      // 여기에 구동하고 싶은 음계용 코드를 작성하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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