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게시판 > 아트메가 128 디지털시계 + 부저(타이머) 사용하고 싶은데 코딩이 틀린것 같습니다.. 도와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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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4MCU | 질문게시판 | 아트메가 128 디지털시계 + 부저(타이머) 사용하고 싶은데 코딩이 틀린것 같습니다.. 도와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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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안민힙찔이 작성일2019-05-27 22:44 조회9,927회 댓글3건

본문

	#include <avr/io.h>

#include <avr/interrupt.h>
#include <util/delay.h>

#define F_CPU 16000000UL
#define __DELAY_BACKWARD_COMPATIBLE__
#define DO 0
#define RE 1
#define MI 2
#define FA 3
#define SOL 4
#define RA 5
#define SI 6
#define DDO 7
#define EOS -1

#define ON 0
#define OFF 1

unsigned char digit[10]={0X3f,0X06,0X5B,0X4F,0X66,0X6D,0X7D,0X27,0X7F,0X6F}; //fnd 숫자
unsigned char fnd_seL[4]={0x08,0x04,0x02,0x01}; //fnd 자리
unsigned char fnd[4];
char f_table[8]={17,43,66,77,97,114,117,137};
  int song[]={DDO,SOL,RA,DO,DO,DO,SOL,RA,FA,EOS};
volatile int i; //인터럽트에서 변수 사용 하기위한 설정
volatile int count;
volatile int j;
volatile int state, tone;

  ISR(TIMER0_OVF_vect)
  {
      if(state==ON)
      {
        PORTB=0x10;
        state=OFF;
      }
      else
      {
       
        PORTB=0x00;
        state=ON;
      }
      TCNT0=f_table[tone];
    }


  ISR(INT4_vect)//스위치 인터럽트 설정
  {
           
      if ((PINE&0x10)==0x00)
      {
      j=j+4999;
      PORTA=0XFF; 
      _delay_ms(5);//잔상효과
      }
      else
      {
        PORTA=0x00;
        _delay_ms(5);//잔상효과
      }
     
  }

  ISR(INT5_vect)//스위치 인터럽트 설정
  {
     
      if ((PINE&0x20)==0x00)
      {
        j=j+4995;
        count=count+59;
        PORTA=0XFF;
        _delay_ms(10);
      }
      else
      {
        PORTA=0x00;
        _delay_ms(10);
      }
     
  }
 
void timer()//시간 전역 함수
{
  while(1)
  {
      count++;
      if(count>1439)
      count=0;
     
      fnd[0]=(count/600)%3;
      fnd[1]=(count/60)%10;
      fnd[2]=(count/10)%6;
      fnd[3]=count%10;
      for(j=0;j<5000;j++)
      {
        for(i=0;i<4;i++)
        {
            PORTC=digit[fnd[i]];
            PORTG=fnd_seL[i];
        _delay_ms(3);
        }
      }
  }
}

      void init()
      {
        DDRA=0xFF;
        DDRE=0X00;
        DDRC=0XFF;
        DDRB=0X10;
        DDRG=0X0F;
        EICRB=0x55;
        EIMSK=0x30;
        sei();
       
       
      }
       
void sing()
{
            TCCR0=0x03;
            TIMSK=0x01;
           
            while(1)
            {
              if((count%60)==0)
        {
           
        do{
       
              tone=song[i++];
              _delay_ms(10000);
            }
            while(tone!=EOS);
           
            else
            {
              PORTB=0x00;
            }
}
}
             
      int main()//메인함수
      {
     
        init();
        timer();
            sing();
 
      }
       
 
      기본적인 메인함수는 디지털 시계입니다. 4번 5번 인터럽트는 각각 분(g포트 0x01,0x02) 시의 자리(g포트 0x04,0x08)를 1씩 올리는 용도로 이용중입니다.

정각때 부터 부저를 활성화 시키고 싶은데 아무리 봐도 저 sing쪽 함수에서 뭔가 잘못 된거 같은데  while(tone!=Eos)부분에서 무한루프가 돌아버리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렇게 하지않고 부저를 끄는 방법을 잘 몰르겠습니다.

최종적으론 디지털 시계가 작동하면서 (스위치도 작동)
정각때마다 부저가 울리는 시계를 코딩 하려하였는데 부저쪽에서 막혀버렸습니다.(그리고 프리스케일러 때문에 잔상깨져서 다시 맞춰줬는데  i 4번×3ms×j 5000 번 루프 =60000ms=60s -> count 증가 이런식으로 짜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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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조회수 9,927

master님의 댓글

master 작성일

어느 소스를 보고 작성했는지 모르겠지만
AVR 코딩 처음인가봅니다.
최근 비슷한 소스를 두어차례 답변을 해드린 적이 있으니 찾아서 참고하세요
https://cafe.naver.com/circuitsmanual
여기서 답변을 적어드린 것일 수도 있으니 이 사이트와 위 사이트 두군데 모두 찾아보셔야합니다.

안민힙찔이님의 댓글

안민힙찔이 댓글의 댓글 작성일

하하.. 많이 부족한가용 열심히 공부 해오겠습니다!
사이트에 기본적인 아트메가 128 공부자료가 있으면 링크 부탁드려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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