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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4MCU | 게시판 | 일반 | 소스코드 하이라이트 v2.0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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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aster 작성일2018-02-23 21:18 조회2,42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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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를 작성하다 말고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왔습니다.^^


웬만한 기능은 UI로 다 빼놔서 사용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단점은
1. 디자인이 안 이쁩니다.
 디자인 전공자의 시각으로 안 이쁘다는 것이 아니고요
 전자 컴퓨터 전공자의 시각에서 안 이쁘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이냐면요...프로그램의 창이 웹창과 거의 비슷한 모양이어야 하는데 따로놉니다.
 라인번호도 표시하지 못하고, (배경색) 체크 줄무늬도 만들지 못합니다. 
 기본적으로 탑재된 오래된 에디트를 사용하니 기능이 없어서 어쩔 수 없습니다.^^
 세세한 디자인은 얼마든지 손을 대서 고칠 수 있지만 기능자체가 지원되지 않는 것은 어쩔 수 없다는...
2. 처리 속도가 느립니다.
  소스코드가 길면 답답할 정도로 오래 걸립니다.
  지금은 코드정리보다는 칼라 입히는 기능이 아주 느려터져서
  칼라 입히는 기능의 속도 개선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야할 것 같습니다.

기초부터 다시 뜯어고쳐야 할 정도로 심각한 단점이라서
개선한다면 바로 버전 3.0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3일동안 위 두가지 컴포넌트를 검토했는데요
scintilla는 기능이 막강한 것 같은데 예제를 도통 찾기 어렵습니다.
예제가 많은 SynEdit로 만들려고 생각 중입니다.^^
만들려는 것과 비슷한 기능의 예제가 있다고 하더라도
입맛에 꼭 맞지않으면 코드를 만들 수 밖에 없으니 손안대고 코 풀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올해안에 3.0을 만들겠습니다.(계획은 길~~게 정해야지 지킬 확률이 높아지겠죠^^)
타켓 라인수는 일단 천라인 이상 불편하지 않게 계획중입니다.
(해보지 않아서 현재로서는 얼마나 시간이 걸릴런지는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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